시험은 필기와 구술로 구성됩니다. 참가자는 모든 기술의 작업을 해결합니다. 수용 부분은 읽기, 듣기, 언어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작업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B. 객관식 또는 과제. 생산적인 부분인 쓰기와 말하기에서 참가자는 의견을 제공합니다. B. 형식이나 그림의 형태로 작성하고 서면이나 구두로 간단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해야 합니다. 구술시험에서는 시험관과 참가자, 그리고 참가자들 사이에서 상호작용이 일어납니다.
이 시험은 종이 기반 시험으로 제공됩니다. 부분시험으로 볼 수 없습니다. 연습 테스트는 집이나 수업에서 준비할 수 있는 솔루션이 포함된 전체 테스트 세트를 포함하여 시험에 대한 추가 중요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시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필기 및 구두 성과가 어떻게 평가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CEFR ( 유럽 공통 참조 기준 )은 A1, A2, B1, B2, C1 및 C2의 6가지 역량 수준을 정의합니다. 언어 레벨 A1의 학습자는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친숙하고 일상적인 표현과 매우 간단한 문장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과 다른 사람을 소개하고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 대해 질문하고 그러한 질문에 스스로 답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천천히 명확하게 말하고 기꺼이 도와준다면 쉽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듣기: 익숙한 단어나 간단한 문장을 천천히 명확하게 말하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읽기: 개별 단어와 간단한 문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B. 표지판 및 포스터
말하기: 짧고 간단한 문장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쓰기: 짧고 간단한 메모, 엽서를 쓰고 양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Telc 인증서는 유럽공통언어기준(CEFR)의 6개 레벨 모두에서 언어 능력의 증거로 학교, 대학교, 고용주 및 당국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됩니다. ALTE(유럽 언어 테스터 협회)의 정회원으로서 telc는 국제 품질 표준을 준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듣기: 익숙한 단어나 매우 간단한 문장을 천천히 명확하게 말하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읽기: 나는 표지판, 포스터, 카탈로그 등에 있는 친숙한 이름, 단어, 매우 간단한 문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말하기: 간단한 방법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나는 간단한 문장을 사용하여 내가 아는 사람들을 설명하고 내가 사는 곳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쓰기: 짧고 간단한 엽서를 쓸 수 있습니다. B. 명절 인사.
듣기 : 매우 간단한 정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나는 짧고 명확하며 간단한 메시지와 공지사항의 본질을 이해합니다.
읽기: 간단한 텍스트(브로셔, 메뉴, 시간표 등)에서 구체적인 정보를 찾을 수 있고 간단한 개인 편지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말하기: 단순하고 일상적인 상황에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나의 개인적, 직업적 환경을 여러 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 짧고 간단한 메모와 메시지를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기 위해 아주 간단한 개인적인 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
4 말하기
1부: 자기소개(약 3분)
2부: 정보 요청 및 정보 제공(약 4분)
3부: 요청 작성 및 응답(약 4분)
Beschlussfassung der Prüfenden 심사관의 의사결정 (약 4분)
42-47.5 만족스럽다
36~41.5 충분하다
0-35.5 참여
Ihre Freundin, Eva Kadavy, macht mit ihrem Mann und ihren beiden Söhnen (8 und 11 Jahre alt) Urlaub in Seeheim. Im Reisebüro bucht sie für den nächsten Sonntag eine Busfahrt um den Bodensee. Frau Kadavy hat keine Kreditkarte. Schreiben Sie die fünf fehlenden In
formationen in das Formular. Am Ende übertragen Sie Ihre Lösungen bitte auf den Antwortbogen.
Erfüllung der Aufgabenstellung (pro Inhaltspunkt)
3. Aufgabe voll erfüllt und verständlich
1.5 Aufgabe wegen sprachlicher und inhaltlicher Mängel nur teilweise erfüllt
0. Aufgabe nicht erfüllt und/oder unverständlich
Kommunikative Gestaltung des Texts
1. der Textsorte angemessen
0.5 untypische oder fehlende Wendungen, z. B. keine Anrede
0. keine textsortenspezifischen Wendungen
작업 이행(콘텐츠 포인트당)
3. 작업이 완전히 완료되고 이해 가능함
1.5 언어 및 내용 결함으로 인해 작업이 부분적으로만 수행됨
0. 작업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이해할 수 없음
텍스트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1. 글의 종류에 맞게
0.5 비정형적이거나 누락된 문구, 예: B. 인사하지 않음
0. 텍스트 유형에 특정한 문구가 없습니다.
소개 -> 파트1 -> 파트2 -> 파트3
[소개] Einführendes Gespräch (ca. eine Minute)
Der Interlokutor begrüßt die Teilnehmenden und führt kurz in die Prüfung ein.
(Hallo), guten Tag. Mein Name ist ...
Das ist meine Kollegin/mein Kollege ...
Wir begrüßen Sie zu der Prüfung telc Deutsch A1. Diese Prüfung hat drei Teile.
Wir beginnen mit Teil 1.
1부: 약 3분
상상하다
자신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
키워드가 포함된 시트
추가정보:
대담자는 첫 번째 부분으로 이어집니다.
입력하고 예를 제시하고 참가자 A에게 시작하도록 요청합니다.
키워드가 포함된 작업 시트 1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테이블 위에 있거나 시험장에 걸려 있습니다.
Am Anfang wollen wir uns ein bisschen besser kennen lernen und uns kurz vorstellen. Bitte sagen Sie uns etwas über sich. Ich gebe Ihnen ein Beispiel: „Mein Name ist ... Ich bin ... Jahre alt. Ich komme aus ... Ich lebe in ... Ich spreche Deutsch, ... und ein bisschen ... Von Beruf bin ich ...“ Möchten Sie bitte anfangen?
첫 번째 참가자의 간략한 소개 후 대담자는 철자(예: 이름 또는 성, 거주지, 거리 등)를 묻고 번호(예: 전화, 휴대폰, 집 번호 또는 번호판)를 요청합니다.
그런 다음 참가자 B, C, D에 대해서도 동일한 절차를 따릅니다.
이제 대담자는 1부를 마치고 2부로 넘어갑니다.
Beispiele:
Können Sie bitte Ihren Familiennamen buchstabieren?
Und wie ist bitte Ihre Telefonnummer?
Danke schön. Das war Teil 1.
2부: 약 4분
정보를 요청하고 정보를 공유하세요.
두 가지 일상적인 주제에 대한 정보를 묻고 제공합니다.
참가자당 카드 2장
추가정보:
대담자는 두 번째 부분을 소개하고 작업과 첫 번째 주제를 설명합니다.
Wir kommen nun zum zweiten Teil.
Sie sollen um Informationen bitten und Informationen geben. Es geht um Informationen zu einem bestimmten Thema.
Unser erstes Thema ist ... (z. B. „Essen und Trinken“)
대담자는 주제 1에 대한 액션 카드를 선택하고 예를 제시합니다.
Ich gebe Ihnen ein Beispiel: Ich habe die Karte „Frühstück“. Ich kann also fragen:
„Was essen Sie gern zum Frühstück?“
특정 상황에서 참가자는 시험관의 질문에 답하고 쇼를 보여줍니다.
그들이 그 일을 이해했다는 것입니다. 서클에서 반응이 없으면
참가자 중 한 명이 오면 대담자가 직접 대답합니다.
평가자는 주제 1에 대한 나머지 5장의 카드를 테이블 위에 뒤집어 놓습니다. 참가자들은 먼저 주제 1에 대한 액션 카드를 그린 다음 차례로 질문하고 답변합니다.
Die Antwort ist zum Beispiel: „Brot und Obst“.
대담자는 참가자 A에게 시작하도록 요청합니다.
Möchten Sie bitte anfangen?
그런 다음 주제 2도 같은 방식으로 이어집니다. 예가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섯 장의 카드가 모두 배치되었습니다.
중요: 참가자 중 한 명이 카드를 사용하여 질문을 할 수 없는 경우 대담자는 질문을 공식화해야 합니다. 만약에
참가자의 질문이 지정된 주제 영역을 벗어나는 경우 대담자는 잠시 중단하고 주제를 상기시켜야 합니다.
모든 참가자가 두 가지 질문을 하고 두 가지 답변을 한 후 대담자는 두 번째 부분을 마무리하고 세 번째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Danke schön. Das war der zweite Teil.
3부: 약 4분
공식화하고 반응해주세요
대화 상대에게 무언가를 물어보고 그의 요청에 응답하십시오.
참가자당 카드 2장
추가정보:
대담자는 세 번째 부분을 소개하고 작업을 설명합니다.
Wir kommen nun zu Teil 3. Sie sollen Bitten formulieren und auf Bitten reagieren.
대담자는 액션 카드를 들고 예를 제시합니다.
Ich gebe Ihnen ein Beispiel: Ich habe z. B. diese Karte hier: In diesem Fall kann ich sagen: „Ein Glas Wasser, bitte!“ oder „Könnte ich bitte ein Glas Wasser haben?“ Die angesprochene Person reagiert und sagt zum Beispiel: „Hier, bitte.“ (Geste) oder „Tut mir leid, ich habe keins.“
평가자는 나머지 11장의 카드를 테이블 위에 뒤집어 놓습니다. 참가자들은 각각 두 장의 액션 카드를 뽑은 다음 차례로 요청이나 반응을 공식화합니다.
대담자는 참가자 A에게 시작하도록 요청합니다.
Möchten Sie bitte anfangen? Das war Teil 3. Damit ist die Prüfung zu Ende. Herzlichen Dank.
Teil2
Bewertung der Mündlichen Prüfung(구술시험 평가)
Die Prüfenden bewerten die Leistungen der Teilnehmenden mit Hilfe des gelben Bewertungsbogens M10 telc Deutsch A1 nach folgenden 시험관은 노란색 평가지 M10 telc German A1을 이용하여 참가자의 성적을 다음과 같이 평가한다.
Kriterien:
Erfüllung der Aufgabenstellung und sprachliche Realisierung
volle Punktzahl: Aufgabe voll erfüllt und verständlich
halbe Punktzahl: Aufgabe wegen sprachlicher und inhaltlicher Mängel nur teilweise erfüllt
0 Punkte: Aufgabe nicht erfüllt und/oder unverständlich
기준:
과제수행과 언어적 실현
만점: 작업이 완전히 완료되었으며 이해할 수 있음
반점: 언어 및 내용 결함으로 인해 작업이 부분적으로만 완료되었습니다.
0점: 작업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이해할 수 없음
Nachdem die Teilnehmenden den Raum verlassen haben, vergleichen die Prüfenden ihre Bewertungen und einigen sich auf eine gemeinsame Bewertung. Bei Abweichung von der ursprünglichen Bewertung heben sie die endgültige Bewertung durch Einkreisen des jeweiligen Markierungsfeldes hervor und vergewissern sich, dass auf dem Bewertungsbogen M10 telc Deutsch A1 die vollständigen Namen der Prüfungsteilnehmenden vermerkt sind.
참가자가 방을 떠난 후 시험관은 평가를 비교하고 공동 평가에 동의합니다. 원래 평가와 차이가 있는 경우 관련 표시 필드에 동그라미를 쳐 최종 평가를 강조 표시하고 M10 telc German A1 평가 양식에 시험 참가자의 전체 이름이 기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