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연구소 - 독일살이

728x90
반응형

베를린 중심에 위치한 아시안 마트(한국인 운영)

베를린 중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은 한국 아시안 마트

베를린은 인터내셔널 시티이기 때문에 아시안 마트가 유독 많습니다. 그중에 가장 많이 발견할 수 있는 마트는 아무래도 중국인이 운영하는 대형체인 '고아시아' 일텐데요, 한국인이 운영하는 '아시아 마켓 리' 라는 마트가 베를린 중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찾기도 편하고 한국음식이 많이 입점해있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시기 편리합니다. 또한 한국말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아시안 마켓 리'와 아무 개인적인 관련이 없지만, 갈때마다 너무 친절히 대해주시고, 조카랑 갈때는 조카도 이뻐해주시고 서비스로 젤리도 주시는 등 삭막한 베를린 생활에서 한국인의 정을 느낄수 있어 좋은 기억 뿐인 마트입니다. 거기다가 위치도 너무 좋습니다. 그래서 주위 사람들에게 베를린의 아시안 마트로는 베를린 중심에 위치해 있는 '아시안 마켓 리'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여담이지만, 중국인들에 의해서 운영되는 마트에는 중국인 특별할인이 있다는걸 아시나요? 전 중국음식도 좋아하고 중국인 친구들도 많아서 중국인이 운영하는 위에 언급된 마트나 중국 대사관 앞과 쿠담에 위치해 있는 베를린의 명실 상부한 중국 최고 맛집 '밍 다이내스티'(궁금하신 분들은 제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하세요.)를 자주 방문하는 편인데, 중국인 친구와 가면 중국인 특별할인이 있습니다. 중국말을 배우고 싶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숫자가 많은 중국인들은 중국인에 의해 운영되는 상점을 많이 이용하고, 이로 인해 중국인에 의해 운영되는 상점들만 살아남고, 상대적으로 열세인 다른 상점들이 사라진다면, 결과적으로 사고싶은 상품을 못사거나 혹은 비싼 가격에 사야하는 처지에 놓여지는건 내 자신이 될 것입니다.

 

 

 

아시안 마켓 리 찾아가는 길(Asia Market Lee)

아시안 마켓 리 찾아가는 길

아시아 마켓리를 찾는것은 상당히 쉽습니다. 알렉산더 플라츠에는 알렉사라고 하는 큰 몰이 있는데 그 옆에 지상으로 지나가는 기찻길이 있습니다. 그 기찻길 바로 밑에 아시아 마켓 리가 입점해 있습니다. 요즘에는 이 옆에 미국마트도 생기고 해서 이 기찻길 근처로 가보시면 또 다른 베를린의 재미가 펼쳐집니다.

 

아시아 마켓리에 들어가는 문은 하나지만, 정문으로 들어가면 왼쪽과 오른쪽에 또 다른 점포가 붙어있는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크기가 큰 편입니다. 한번 방문하시면 왼쪽 오른쪽 잘 둘러보시고 필요한 물품 잘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인 베를리너는 아시안 마켓리에서 뭘 사왔을까요?

아시아 마켓리에서 구입한 밑반찬들 - 해초무침과 간장깻잎

오랫동안 염원했던 해초무침과 간장깻잎 냉동을 구매했다. 해초무침은 이미 먹어봐서 맛이 좋은 것은 알고 있었고, 단지 더 좋은 제품(생이나 냉장제품)을 찾아 해메다 베를린 일식집 조차 냉동제품을 기반으로 조리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과감히 구매 ㅎㅎ

해초 6유로
깻잎 8유로

이 두가지 반찬을 산건 신의 한수였다. 너무 맛있고 간편한 밑반찬! 아시안마켓리에 파는 단무지도 엄청x100맛있음. 다른 온라인몰에서 파는것도 먹어봤는데 차이가 많이 난다.



짜파게티

짜파게티는 집에 항상 두개씩 구비해두는걸로!
하나에 1.4유로



마늘큐브(냉동)

이거 정말 신기한거 ㅋㅋ 마늘큐브 ㅋㅋㅋ
2.95유로
뭔지 모르겠지만 신기해서 사봤는데 사기를 너무 잘한거 같다 ㅎㅎㅎ
미역국같은데 세조각 정도 넣으면 마늘맛 남ㅋㅋㅋㅋ


떡국떡, 떡볶이 떡

외국인 친구들이(아시안) 설날에 밥 같이 먹고싶으해서 떡국이나 해줄까 하고 샀다.
그리고 떡볶이 떡도 항상 집에 있어야해서 쌀떡과 밀떡을 구매 ㅎㅎ

떡국떡 1kg 5.45
떡볶이떡 3.75
밀떡 3.25

떡사러 간건 아니었지만 보여서 샀는데 알고보니 온라인몰 떡국떡 대란이었다고 한다 ㅎㅎ 잘샀네 ㅎㅎ





핫팟 재료

이건 홍콩 친구가 알려줘서 산건데 오른쪽꺼 이미 먹었다.
엄청 맛있다 조금 맵다.
하나에 3.2
오른쪽것은 3.45


핫팟 후기

독일에서 핫팟(훠궈) 만들어 먹기 - https://germanylab.tistory.com/m/120

 

독일에서 핫팟(훠궈) 만들어 먹기

 

germanylab.tistory.com





핫팟 뒷면 설명

친구는 이거 한번 끓이면 두번은 해먹어야 된다고 했는데 나는 한번이 한계인듯ㅋㅋ
뭔가 부담스러워서 두번은 못먹겠당ㅎㄹ
그래도 너무 맛있고 쉬워서 자주 먹을예정




핫팟용 다른 재료들

이것이 핫팟 재료들
플러스 팟타이 ㅋㅋ
알고보니 저 팟타이가 혜자였다. 3인분인데 1.4유로인가 하고 너무 맛있다. 아마존이 훨씬 비싸다. 아시안마켓리가서 왕창 자주 사올듯 ㅎㅎㅎ



* 팟타이 후기

독일 음식 - Mama 팟타이 - 아시안마켓리 에서 구입 - https://germanylab.tistory.com/m/121

 

독일 음식 - Mama 팟타이 - 아시안마켓리 에서 구입

3인분 서빙인데 1.65유로 밖에 안하고 엄청 맛있다. 물론 내가 라임이랑 숙주랑 새우같은것을 직접 넣으면 더 맛있다 아마존 보다 훨씬 싸다 아시안마켓리 갈때마다 사와야겠다

germanylab.tistory.com




한국인의 필수품 - 매운 음식 재료

불닭소스 비쌈 ㅠㅠ
이 고추가 독일생활의 필수품ㅋㅋㅋㅋ 국이나 볶음 요리에 넣으면 정말 맛있음ㅎㅎ


한국 식재료





옛날미역과 숙주나물

미역 할인해서 6유로에 싸게 살수 있었다.








내돈내산 영수증 첨부

야채 0.5유로
마늘큐브 3.25유로
두부 2.45유로
신당동떡볶이 소스 2.34
안동치킨소스 2.75
오뚜기 미역 6.06
삼양불닭소스 4.5
팟타이누들 1.45
그루너 칠리? 2.3
핫팟소스 3.2
lebensmittel? 3.45
피쉬볼 2.95
두부 다른 것 2.75
피쉬볼 2.5
종가 4.25
오뚜기 미린 미향 3.75
떡볶이 5.45
8
6
농심자파게티 1.4
밀떡 3.25

내돈내산 영수증




영업시간

일요일 휴무일
월요일 오전 9:00~오후 8:00
화요일 오전 9:00~오후 8:00
수요일 오전 9:00~오후 8:00
목요일 오전 9:00~오후 8:00
금요일 오전 9:00~오후 8:00
토요일 오전 9:00~오후 8:00

구글지도

https://goo.gl/maps/B9AmriGbk7D47u2D8

 

Asia Market Lee GmbH · Dircksenstraße 101-103 In den S-Bahnbögen, 10179 Berlin, 독일

★★★★★ · 아시아 식료품점

www.google.com

 

 

 

 

이 블로그의 다른 글

[독일 재테크] 요즘 독일에 아주 난리도 아닌 은행계좌 문제 (코메르츠뱅크 추천코드/프로모션/할인코드)

[독일 재테크] 요즘 독일에 아주 난리도 아닌 은행계좌 문제 (코메르츠뱅크 추천코드/프로모션/할인코드) - 2023.10 현재 유효함

 

[독일 재테크] 요즘 독일에 아주 난리도 아닌 은행계좌 문제 (코메르츠뱅크 추천코드/프로모션/

독일 재테크 기본 준비 은행계좌 준비하기 독일 전통 은행 계좌 1개: 코메르츠 뱅크 (이 글을 통해서 가입하세요!) 독일 인터넷 은행 계좌 1개: N26 or 비비드 주식/코인 계좌 준비하는 방법 & 예금

germanylab.tistory.com

 

728x90
반응형
25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