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이나 유럽에서 독일의 도이체반 관려하여 여행중에 문제가 생겼다면,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기차를 탈수없는 경우에는 환불을 받을 수 있고, 기차가 연착된 경우에도 일부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차의 연착이나 취소로 택시를 타야하면 120유로까지 보상받을 수 있으며(승무원에게 증명서를 먼저 받는것을 권장함), 숙박을 할 경우에도 120유로까지(승무원에게 증명서를 먼저 받는것을 권장함) 환불 받거나 혹은 역무원에게 근처 호텔의 바우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모든 여행이 다 끝난 후에, 독일열차의 문제로 인해 여정에 차질이 생긴 경우 환불 받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규정(EU) 2021/782 에는 사건 발생 후 3개월 이내에 불만 사항을 제기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다만, 당사 DB에서는 3개월의 기간이 경과한 이후에도 승객의 불만 사항을 계속 접수 및 처리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이전에 사용된 12개월 기간을 기준으로 절차를 진행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능하다면 3개월 이내에 승객 권리 주장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열차가 지연되거나 연결편을 놓치거나 열차가 취소된 경우 보상 자격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보상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과 장소를 알려드립니다.
Deutsche Bahn이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S-Bahn, RB, RE, IRE, IC/EC, ICE 및 야간 열차)에 대해 승객 권리 청구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 역 도착이 60분 이상 지연되는 경우 , 티켓 1매 가격의 25%를 보상해 드립니다.
목적지 역 도착이 120분 이상 지연되는 경우 , 티켓 1매 가격의 50%를 보상해 드립니다.
왕복 항공권의 경우 항공권 가격의 절반을 기준으로 보상이 계산됩니다.
철도 운송에 대한 승객의 권리는 야간 여행(예: EuroNight)에도 적용됩니다.
보상을 받을 자격이 있는 경우 상품권이나 금전 지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4유로 미만의 보상 금액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지정석을 할당할 수 없는 경우, 할당된 좌석을 준비할 수 없는 경우 또는 지연으로 인해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지불한 예약 수수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승객 권리 서비스 센터에서 예약 수수료 환불(비공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DB판매점(DB여행센터 또는 DB대리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로그인
승객 권리 주장 절차를 시작하려면 고객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2. 영향을 받는 여행을 선택하세요
예약 내역을 열고 청구하려는 여행 또는 통근 항공권을 선택하세요. "승객 권리" 섹션으로 이동하여 "보상 신청"을 클릭하세요.
아래의 화면에서 [보상 요청 제출] 버튼을 클릭한다.
3. 데이터를 입력하고 전송하세요
지금부터 단계별로 프로세스를 안내해 드립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청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지금 요청 제출] 버튼을 클릭한다.
아래 그림의 번역되지 않은 독일어는 다음과 같은 뜻이다.
참고: 여행 기간이 지났거나 여행이 완료된 후에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철도 운송 서비스(S-Bahn에서 ICE까지)에 대한 보상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트램, 버스, 선박, 비행기로 인한 지연의 경우 해당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액세스 가능한 양식을 PDF로 다운로드하고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작성하세요. 팁: Adobe Acrobat 앱에서 직접 작성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또한 열차 내 서비스 직원, DB 정보 또는 DB 여행 센터에서 양식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주소 라벨 다운로드(PDF, 1MB)
승객 권리 양식 다운로드(PDF, 159KB)
1. 양식을 작성하세요
승객 권리 양식은 보상 청구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계획한 여행과 실제 여행에 대한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다음 단계에서는 원하는 보상 유형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바우처와 금전결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발역에서 여행이 중단되어 환불하는 경우 금전결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은행 계좌(은행 송금을 원하는 경우) 및 개인 정보에 관한 기타 정보를 추가하고 서명으로 확인하세요.
2. 영수증 동봉
귀하의 신청서를 처리하려면 귀하의 티켓이나 티켓 사본이 필요합니다. 티켓에 가격이 인쇄되어 있지 않은 경우, 가격 증빙 자료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BahnCard 100이 아닌 경우).
추가 증빙 서류가 있는 경우:
▶ 열차 결항 또는 지연으로 인해 예약을 이용하지 못한 경우
▶ 예약 영수증 다른 기차나 버스의 추가 티켓, 택시 영수증, 호텔 청구서, 자전거 티켓 또는 기타 여행 비용 증명서 등 환급 요청을 위한 증빙 서류
▶ 승객 권리 통지서 또는 편의상 결함 통지서와 같이 열차에서 발행된 서류
3. 종이 승객 권리 양식 및 영수증을 보내거나 제출하십시오
모두 완료되었나요?
▶ 그런 다음 양식과 증빙 서류를 다음 주소로 우편으로 보내십시오.
DB Dialog GmbH
Servicecenter Fahrgastrechte
60647
Frankfurt Germany
▶ 또는 DB 여행센터나 판매점에 서류를 직접 제출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연 확인서와 함께 작성된 승객 권리 양식과 원본 항공권을 DB 여행 센터에 제출하시면 즉시 바우처 또는 현금 지급으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int.bahn.de/en/booking-information/passenger-rights
공식적인 방법은 없으나, 'zug finder'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도 있고, https://www.ice-treff.de/ 를 통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둘다 공식적인 기록은 아니고 참고만 할수있습니다.
zug finder의 경우 이전 30일까지의 조회만 무료이고, 그 이전의 내력을 보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좌석만 따로 예매한 경우 온라인으로 환불을 신청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센터에 직접 찾아가시거나 위의 양식으로 편지를 보내면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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